센터소식

김해시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하는 가치동행마켓(20/05/23~24)

작성일
2020-06-01 09:28:18
이름
김해사회적공동체
조회 :
1947

행사 사진

행사 사진

★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해시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하는 가치동행마켓>

지난 5월 23, 24일(토,일) 양일간 장유롯데아울렛에서 진행되었던 착한소비를 위한 마켓 ’가치동행마켓‘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극복과 착한 소비 촉진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협동조합, 사회적 경제조직, 소상공인, 농업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순수 민간주도로 마련했습니다.

김해시협동조합 협의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소독체계를 마련하고 판매 부스 간 1m 이상 거리 띄우기와 지역축제 취소로 폐업 직전에 놓인 푸드트럭은 즉석에서 조리한 음식을 ‘푸드코트’ 방식으로 개별 포장해 판매하는 등 소비자 감염 우려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도자기, 은 제품 등 공예품과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가 많은 학교 급식용 식자재 생산 농가의 친환경농산물도 판매하였습니다. 판매 부스 참여 규모는 최소화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약 20개의 업체가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약 7천만원의판매수익을 거두었고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발전기금으로 기부해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 개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로 했습니다.

김해시협동조합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협동조합과 사회적 경제조직을 위기 상황에서 민간이 주도해 연대와 협력, 화합의 정신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히 다가갈 수 있도록 플리마켓, 체험행사,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소비자와 판매자가 모두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가치동행마켓을 앞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Tag
Tag
태그내용



s